저신용장기렌트 전문기업 114DirectCar

차량출고후기

게시판 상세
subject 쉐보레, 신형 카마로 이르면 내달 출시에 업계 주목
name 114다이렉트카 (ip:)
  • date 2018-10-29
  • like it 추천하기
  • hit 441
grade 0점

 


쉐보레 신형 카마로가 빠르면 11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2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이 신형 카마로를 이르면 내달 국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11월은 한국지엠의 대표적인 효자 차종인 중형 세단 말리부 신형도 출시예정이기 때문에 한국지엠이 신규 차종 투입을 통해 자동차시장 점유율 및 실적회복 신호탄을 쏠지도 주목된다.


카마로는 포드의 머스탱과 함께 아메리칸 머슬카를 대표하는 모델로 가성비 좋은 슈퍼카로 매니아층의 인기를 얻은 모델이다.


지난 9월 환경부의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한 이후 한국지엠은 연내 판매를 목표로 국내법규 인증작업 및 판매 준비에 박차를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카마로는 2015년 출시된 6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로 미국 시장에서는 지난 4월 첫 공개했다.


신형 카마로는 기존 모델 대비 전면부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상하단으로 나뉜 라디에이터 그릴 구조는 동일하지만 그릴패턴 변경에다  범위도 상당히 확장됐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더욱 커진데다 엔진 후드에 위치한 공기흡입구를 통해 냉각 성능을 더욱 높였으며 공기역학을 고려한 에어커튼이 전면 범퍼 하단 양 끝에 자리해 주행성능도 끌어올렸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상단그릴의 LED 주간주행등이 그릴 중앙부까지 침투해 LED 램프가 상당히 길어진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시그니처 듀얼 엘리먼트 디자인을 적용한 후미등을 적용했으며 두개의 타원형으로 분리된 듀얼 LED 디자인이 이전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이다.


동력성능은 기존 모델과 같은 V8 6.2L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을 발휘한다. 다만 변속기에서 기존 8단 변속기 대신 신형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릴 예정이다. 빠른 가속을 위한 런치 컨트롤과 번아웃을 위한 라인 락 기능, 변속을 위한 패들시프트, 듀얼모드 배기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안전사양으로 전방충돌방지, 후측방 접근경보기가 새로 적용됐고 8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및 훕아카메라,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 편의사양도 강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디자인이 큰폭 바뀌다보니 판매 전략 수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며 "11월 또는늦어도 12월 출시 예정으로 개선된 파워트레인과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로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 쉐보레

file
password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